좋은 피부는 우리의 건강과 활력을 나타내는 하나의 지표입니다. 칙칙하거나 건조한 피부는 보기에도 좋지 않고,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피부 좋아지는 법 10가지를 소개 해 드리겠습니다. 대부분 집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해 볼 수 있는 방법들로 준비하였습니다.
코코넛 오일을 활용하여 피부 진정시키기
코코넛 오일은 항염,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일이라 피부에 큰 자극 없이 바를 수 있으며 여러 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코코넛 오일을 활용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특히 코코넛 오일은 강한 보습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소량의 코코넛 오일을 사용하여 얼굴에 마사지하듯 문지르면 보습력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몇 분간 롤링 후 일반 클렌저로 씻어내시면 됩니다. 단, 코코넛 제품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는 사용하지 마세요.
알로에 제품으로 피부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알로에는 햇빛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치유하고, 새로운 세포 생성을 자극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공을 막지 않으면서 피부 진정과 보습 효과가 탁월합니다. 매일 세안 후 알로에가 함유된 제품을 바르면 피부가 좋아 질 수 있습니다. 알로에 제품은 서늘하거나 차가운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바르면 피부의 열을 낮추는 데에도 효과가 좋습니다.
알로에 제품도 코코넛과 마찬가지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팔에 소량을 먼저 발라보고 24시간 이내에 알레르기 반응이 없으면 피부에 사용 해 보세요.
세안 후 충분한 보습
우리의 피부는 항상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피부에 수분감을 줄 수 있고, 항산화 효과를 가진 제품이면 더욱 좋습니다. 피부가 건조할 때 각질 제거는 절대 하시면 안 되며, 얼굴이 기름지다고 해서 보습제를 바르지 않는다면 우리 피부는 더욱 건조 해 질 수 밖에 없습니다.
샤워나 세안 후, 피부가 아직 촉촉한 상태일 때 보습제를 발라주세요. 세안 후 바로 보습제를 바르면 피부 표면에만 수분감이 머무르는 게 아니라 피부 속까지 수분감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외선 차단제 바르기
자외선 차단제, 썬 크림이라고 하죠. SPF 15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피부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비가 오거나 하늘이 흐리다고 해서 자외선 차단제를 건너뛰지 마시고, 매일 아침에 꼭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세요.
본인에게 맞는 클렌징 루틴 찾기
너무 자주 씻으면 피부의 수분이 날아가게 됩니다. 또, 건조해진 피부는 모공에서 더 많은 유분을 분비시키기 때문에 더욱 기름진 얼굴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유분이 많은 피부는 여드름과 같은 각종 트러블의 원인이 됩니다.
아침에는 유분을 가볍게 걷어낼 수 있는 간단한 세안, 자기 전에는 꼼꼼하게 세안하는 것이 일반적으로는 좋은 클렌징 루틴입니다.
금연 및 간접 흡연 피하기
우리의 피부가 담배 연기에 노출된다면 어떻게 될까요? 우리 피부에 모든 종류의 독소를 끼얹는것과 똑같습니다. 이렇게 되면 피부 세포가 산화되어 피부가 조기에 노화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담배를 피우고 있다면, 좋은 피부를 위해서 금연을 고려 해 주세요.
물 충분히 마시기
앞에서도 말씀 드렸지만, 우리의 피부는 항상 수분을 필요로 합니다. 이 말은, 피부는 우리 몸에서 항상 물을 찾는다는 의미입니다. 물을 마시는 것과 건강한 피부와의 연관성에 대한 연구는 아직 진행 중입니다. 하지만 물을 충분히 마시면 더욱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있다는 결론을 도출한 연구 사례들이 몇몇 있습니다.
하루에 최소 200ml의 물은 마셔야 합니다. 500ml 이상이면 더욱 좋습니다.
피부에 영양을 공급할 수 있는 음식 먹기
과일과 야채를 많이 드세요. 과일과 야채는 우리 몸에 비타민을 공급하고, 우리의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생선 기름과 같이 건강에 좋은 지방을 섭취하고, 방부제가 들어간 가공 식품을 멀리하는 것은 좋은 피부 뿐만 아니라, 우리 몸이 더 건강해지는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 먹기
변비가 생기면 우리 몸의 독소가 제대로 배출이 되지 않아 피부가 안 좋아질 수 있습니다. 즉, 변비가 생기는 것을 막아야 좋은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변비에는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프로바이오틱스가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스틱스는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소화를 원활하게 해 줄 뿐만 아니라, 소화 기관의 염증을 줄여주는 역할도 합니다. 이너 뷰티와 함께 좋은 피부도 챙겨 가세요.
짧은 시간에 샤워 끝내기
샤워를 할 때 발생하는 증기와 열은 모공을 열고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 십분 이상 뜨거운 물을 피부에 끼얹으면 피부의 유분이 모두 제거되어 피부가 칙칙하고 피곤 해 보일 수 있습니다. 피부가 극도로 뜨거운 물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이는 게 좋습니다. 단시간 내에 샤워를 끝내는 게 좋고,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로 샤워를 해 보세요.
결론
피부는 셀프로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스파나 피부과의 도움을 받으시는 것도 좋지만, 좋은 피부를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나만의 스킨 케어 루틴을 찾는 것입니다. 제가 제시 해 드린 다양한 방법들을 바탕으로 효과가 좋은 나만의 스킨 케어 루틴을 만들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