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TP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5가지

혹시 ISTP 유형이 인성 쓰레기라는 말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과연 어떤 무서운 면모와 성향을 가지고 있길래 사람들이 그러는지 궁금합니다.

오늘 한번 ISTP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과연 그 말이 사실일지 아닐지 같이 파헤쳐 보시죠!

ISTP-유형의-가장-무서운-점

ISTP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ISTP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5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아래 본문을 확인해보세요.

1. 자기 자신을 너무 잘 알고 있음

이들은 무서울 정도로 자기 자신에 대해서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본인의 단점을 들어도 태연하게 웃을 수 있습니다.

또한 ISTP 유형은 본인의 단점을 잘 알고 개선하고자 노력하면 스스로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은 그들에게 장점으로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2. 감정을 잘 모르겠음

ISTP를 처음 본다면 이들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판단하기 어렵고 항상 무표정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조용하고 내성적인 편이라 어떤 마음을 가지고 있는지 읽기도 어렵습니다.

친해지더라도 생각과 감정을 잘 알려주거나 이야기하지 않기 때문에 친구라서 알 수 있는 범위정도만 느낄 수 있고 그 이상으로 뭔가를 더 알기는 쉽지 않습니다.

종종 이런 모습들이 무섭게 다가올 때도 있습니다.

3. 전문성이 뛰어난 편

ISTP 유형의 특징으로는 귀찮은 것을 아주 싫어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어떤 일을 할 때도 새로운 것을 시도해보거나 창의적으로 접근하는 것을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같은 일을 오랫동안 반복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원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많이 들어본 1만 시간의 법칙을 적용했을 때 같은 일을 꾸준히 오랫동안 전문성있게 하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

ISTP의 귀찮아하는 성향이 이런 부분에서 오히려 다른 사람들보다 전문성을 가질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모든 ISTP 성격 유형의 특징이 이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유형들 보다 전문가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건 사실입니다.

이들은 어떤 일을 처음 접하더라도 능력을 발휘해서 일을 쉽게 처리하고 다재다능한 면모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혹시나 무인도나 어디에 갇히게 된다면 꼭 ISTP를 데리고 가야합니다.

추가적으로 이들은 생각이 아주 깊습니다.

단순히 생각이 많은 것과는 다르게 꽤 깊어서 이러한 특징들도 전문가로 발전하는데 적합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공감을 안해줌

ISTP는 정말 차갑고 무서울 만큼이나 공감을 해주지 않습니다.

아무리 친구라도 어떤 의견이 자신의 원칙이나 논리에 맞지 않는다면 자신의 생각을 칼같이 확실하고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자신이 감정적으로 어려운 점이 있거나 공감을 원하는 상대방이 이들에게 어떤 표현을 하는 상황이라면 분명 서운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면 친구가 ISTP 성격 유형에게 ‘요즘 너무 힘들고 지치네’ 라는 표현을 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그러면 이들은 그냥 아무런 감흥없이 ‘그래 그렇구나’ 라고 말하고는 다른 반응을 전혀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다만 이들도 사람인지라 정말 친한 친구 앞에서는 이렇게 이야기하고 집에가서 기프티콘을 보내올 수도 있습니다.

5. 감정에 얽매이지 않는 편

ISTP의 귀찮음을 느끼는 태도는 주변 인간관계에도 많은 영향을 미칩니다.

다른 성향들은 밥을 혼자 먹게되면 기분이 좋지 않거나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하면서 식사하기를 원하는 편입니다.

하지만 ISTP는 오히려 혼자 밥을 먹는 것을 선호하는데요.

괜히 밥먹고 이야기하면서 인간관계에 노력이나 시간을 쓰기 귀찮아서입니다.

그래서 혼자 먹는 것에 전혀 힘든 감정을 느끼지 않습니다.

결론

정리해보면 ISTP 유형은 감정 표현이 서툴고 소극적이면서 조용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 모를 때가 많은데요.

이런 모습들을 보고서 다른 사람 입장에서는 인성이 완전 쓰레기 같다는 생각을 할 수도 있습니다.

혹시 요즘 주변에 ISTP 유형의 가장 무서운 점 이나 특징 때문에 힘드신가요?

만약 그렇다면 너무 단점처럼 보이는 부분만 생각하지 말고 ‘성향이 원래 그렇구나’ 라고 생각해보세요.

이들도 나름 장점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전문성을 갖추기 좋은 성향이고 다재다능함)

장점인 부분을 좀 더 많이 보려고하면 한결 나아질 수 있습니다.

ISTP가 더 궁금하다면?

>> ISTP 더 알아보기 (클릭)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4.7 / 5. 투표수 : 101

지금까지 투표한 사람이 없습니다.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